review

[Review] 와인앤모어 한남점 이모저모

"어른들의 놀이터술의 모든 것"

와인앤모어 한남점 둘러보기

 

7 26일 화요일, 신세계 L&B의 첫 로드샵이자 국내 최다 구색의 주류전문매장 와인앤모어 한남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어른들의 놀이터’, ‘술의 모든 것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구경하는 내내 입이 떡 벌어졌는데요. 아직 와인앤모어 한남점을 가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와인앤모어 한남점 입구입니다. 인터넷 지도로 검색하면 큰 길에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우석빌딩 별관은 한남동 유엔빌리지 입구 골목까지 들어오셔야 합니다. 골목 초입 오른쪽에 깔끔한 와인앤모어 간판이 보이실 거에요! 바로 이 곳이 어른들의 놀이터이자 술의 모든 것와인앤모어 한남점입니다.

 


 

입구에서 화사한 액자가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마치 술의 천국으로 인도하는 듯한 기분이 든다고 할까요. 보기 좋게 세워 놓은 간판에는 층별로 어떤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지 친절하게 적혀 있습니다.

 


 

1층 전경입니다. 무언가 호화로운 모습을 기대하셨나요? 저희 와인앤모어는 방문객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다양한 주류 및 용품들을 최대한 구경할 수 있도록 캐주얼한 느낌적 느낌으로 매장을 꾸며놓았답니다.

 

 

 

분위기는 캐주얼하지만 찬찬히 둘러보니 어마어마하게 다양한 종류의 각종 술에 조금은 압도 당하는 느낌입니다. 1층에는 전 세계 각국의 와인, 빈티지 컬렉션 와인, 대용량 및 소용량 술이 진열돼 있고 2층에는 맥주, 위스키, 스피릿, 사케, 전통주 및 각종 용품과 전문서적이 있어, 과연 술의 모든 것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입니다.

 


 

1층부터 둘러보실까요. 입구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SAVE ZONE은 매번 다양한 테마로 특가 행사를 진행하는 곳입니다. 와인 가격이 부담스러운 초보자부터 득템의 찬스를 노리는 와인애호가들까지 다양한 고객들이 가장 먼저 둘러보게 되는 공간입니다.

 


 

 

왼쪽으로 눈을 돌리면 스파클링 존이 보입니다. 250여 종의 샴페인, 프로세코, 스푸만테, 까바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스파클링 와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산지, 다채로운 색상의 레이블의 스파클링 와인들이 이렇게나 많이 진열되어 있다니, 외국의 와인 전문 숍에서나 볼 수 있던 장면이죠. 그 어느 때보다 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보글보글 기포가 올라오는 시원한 샴페인 한 잔 생각이 나는 공간입니다.

 


 

좋은 건 다시 한번 더~




샴페인 애호가라면 놓치기 싫은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도 너무 탐나네요!




 

와인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눈으로만 봐도 호강이 되는 곳입니다. 구하기 힘든 최고의 명품 와인들이 맞춤 제작한 셀러 안에서 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빈티지 와인, 그랑 크뤼 코너입니다. 와인애호가들뿐 아니라 전문가들조차 하나같이 어떻게 이런 와인을? 어떻게 이 가격이 가능한 거죠?”라고 되묻게 되는 곳입니다. 신세계 L&B의 수입, 유통 노하우와 소비자에게 만족스러운 가격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가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책에서만 봤던 희귀한 와인, 연도 별로 진열된 다양한 빈티지의 와인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100년 된 디저트 와인이라니눈을 비비고 다시 한번 보게 됩니다.




그리고 그간 구하기 어려웠던 대용량 와인 코너!!! 캠핑이나 와인 모임 때 들고 가면 폼나죠. '매그넘 존'이라고 되어 있는데 12리터짜리 와인도 있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 와인앤모어에는 와인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SNS에 와인앤모어를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게시물, 사진이 바로 이 미니 바코너입니다. 적게는 50ml에서 200ml까지 부담스럽지 않은 용량의 깜찍한 미니어처 술이 있는 곳인데요, 다양한 술을 맛보고 싶지만 기존의 큰 병 용량이 부담스러운 혼술족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앙증맞은 사이즈의 유명 브랜드 위스키, 화려한 패키징의 보드카 미니어처 묶음 세트 등 애주가들은 눈으로만 봐도 즐거운 아이템들이 한 가득 무려 170종이 준비돼 있습니다.

 

그럼 이제 2층으로 올라가보겠습니다.


 



 

 

 

 

 

왠만한 맥주 전문점 뺨치게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그것도 시.... 진열해 놓았습니다. 집에 가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언제 시원해지려나 기다리다 보면 현기증 나지 않겠어요? 저 알코올 라들러 맥주부터 대용량 페트 맥주, 케그 맥주 그리고 다양한 생산국의 맥주들이 있습니다. 알코올 도수가 부담스러운 분을 위한 애플 사이더, 과일 향 가득한 달콤한 츄하이도 준비했습니다.


 


 

 

 

 

 

중간중간에 맥주 잔 모양에 적혀 있는 것들은 아직은 맥주 용어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저희가 준비한 유용한 정보들입니다. 저희 회사에서 가장 손글씨를 예쁘게 쓰는 직원이 한땀한땀 정성들여 적었는데요, 구경하시다가 하나하나 읽어보며 맥주 지식을 차곡차곡 쌓아하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입니다. 와인과 스피릿 존에도 곳곳에 숨어 있어요!


 

 


 

 

 

 

 

 

 

2층 안쪽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위스키, 브랜디, , , 보드카 등의 스피릿 존이 구성돼 있습니다. 그간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던 브랜드의 꼬냑, 위스키도 와인앤모어에서 첫 선을 보이고 있으니 술 얼리아답터라면 이곳 와인앤모어에서 누구보다 먼저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역사 책에서나 볼 수 있을 것 같은 올드 빈티지의 아르마냑 또한 우리나라에서 와인앤모어 외에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레어템입니다.



 

2층에는 이웃나라 일본의 사케와 소주, 우리나라 명인명장들의 전통주도 마련돼 있어 보다 다양한 술을 즐기는 술 모험가들의 발길이 머무는 곳입니다. 와인앤모어에 방문하는 고객들 중 대부분이 최소 30분 이상, 길게는 한 시간 넘게 매장을 구경하고 가신다는 사실!

 

아직도 끝이 아닙니다.


술 쇼핑 왔다가 이곳에서 정신을 빼앗겨 충동구매를 하게 된다는 코너가 있죠.



 

술과 관련한 다양한 용품, 액세서리, 전문서적 판매대의 모습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와인 잔, 글라스웨어 같은 기본 용품은 물론이고 와인 라벨 콜렉터들을 위한 미니 앨범, 실리콘 재질의 재미있는 술 전용 가방, 맥주거품제조기, 소맥제조기, DIY 칵테일을 위한 각종 도구가 마련돼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그리고 국내외 유명 서적들도 준비돼 있습니다. 전문서적뿐 아니라 다이어트 족들을 위한 저칼로리 칵테일 제조법등 재미있는 책들을 한 자리에 구비해 놓았습니다.

 

온갖 종류의 술부터 용품, 서적까지! 와인앤모어 매장 구석구석에는 사진으로 다 담아내지 못한 매력적인 아이템들이 가득하답니다. 이래도 안 오실거에요?



 

와인앤모어 한남점


영업시간 : 11:00-22:30


주소 :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 84 우석빌딩 별관 (유엔빌리지 맞은편)


전화번호 : 02-794-5329


주차 : 발렛 파킹


http://www.facebook.com/wineandmores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