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 보기
자세히 보기
자세히 보기
자세히 보기
자세히 보기
-
추천
-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마무리하는 스파클링 와인
- 코로나 19가 모든 일상을 뒤덮었던 2020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일을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일이 되었다. 화사한 기포로 기분을 돋워주는 스파클링 와인으로 기분전환 해보는 것은 어떨까? 각기 다른 품종으로 만든 정통 샴페인부터 이탈리아에서 생산된 개성 있는 스파클링 와인까지, 수고한 자신에게 좋은 선물이 될 다섯가지 스파클링 와인을 소개한다.
-
추천
- 하늘은 높고 우리는 살찌는 계절, 가을 제철 음식과 와인 페어링
- 기온이 1도씩 내려갈 떄마다 시원한 라거 맥주보다는 와인이. 새콤한 화이트 와인보다는 묵직한 무게감이 있는 레드와인이 당기기 마련이다.
시원하고 상쾌한 날씨를 지나 어느덧 옷깃을 여밀 정도가 되면 따뜻한 국물도 생각나고 진한 풍미를 가진 음식이 먹고 싶어진다.
하늘은 높고 우리는 살찌는 '먹방의 계절'가을 제철 음식과 즐기기 좋은 다섯 가지 와인을 소개한다.
-
추천
- 떠나봐야알 수 있는 낭만! 가을캠핑에 딱 어울리는 술
- 최근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며 캠핑이 해외여행을 대체하는 여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캠핑아웃도어진흥원에 따르면 2018년 약 4백만 명이었던 캠핑 인구는 올 상반기에만 40% 가량 늘어난 것으로 추산된다. 산,계곡에서의 고즈넉한 캠핑도 좋지만 좀더 안전하고 편안하게'홈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고즈넉한 가을 캠핑에 딱 어울리는 술을 만나보자
-
추천
- 안전하고 편안한 홈술을 위한 와인 BEST 5
- 사회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 상황으로 재택근무를 실시하는 회사들이 늘어가고 함부로 밖으로 나가기 힘든 상황이다. 이러한 환경으로 인해 집에서 혼자 혹은 가족들과 술을 즐기는 홈술족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집 근처 마트나 편의점에서 3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홈술에 어울리는 와인 BEST 5를 소개하고자 한다.
-
추천
- 와인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태양의 나라 스페인
- 푸르른 지중해와 맛있는 음식, 열정 넘치는 사람들이 가득한 스페인은 여름 휴가지로 각광받는 여행지이다.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되는 8월, 실제로 스페인으로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부여잡고 특색 넘치는 와인들과 함께 가상의 스페인 여행을 떠나보자!
-
추천
- 최고의 상품만을 엄선한 신세계 L&B Pick!
- 전 세계의 다양한 와인산지에서는 수천 수만가지의 와인들이 생산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상품들 중에서 품질이 뛰어나고 가성비가 좋은 상품을 찾아내는 일은 옥석을 가리는 만큼 전문성과 많은 노력이 필요한 작업이다. 국내의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신세계 L&B가 엄선한 와인 일곱 가지를 소개한다.
-
추천
- 와인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이태리 일주!
- 가까운 집 앞에도 함부로 나가지 못하는 요즘은 작년에 다녀온 해외여행 사진을 보는 것이 유일한 낙이다.
볕이 좋은 날 오래된 고성 앞 카페에서 거리 공연을 들으면서 여유롭게 홀짝이던 와인 한잔이 눈앞에 아른거린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혼자 여행가고 싶은 마음을 억누를 수 없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장화모양으로 유명한 이태리의 지도에서 가장 북부 알토 아디제부터 가장 남쪽 시칠리아까지 지역을
대표하는 와인들과 함께 이태리로 떠나보자!
-
추천
- 친구들과 각자 집에서 즐기는 랜선 홈술
- 추운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이 왔다.부쩍 따뜻해진 날씨와 아름답게 핀 꽃을 보러 밖으로 나가고 싶지만,미세먼지와 초 미세먼지 때문에 꺼려지는 요즘이다.
-
추천
- 모스카토라고 놀리지 말아요~
- 모스카토 품종으로 만든 와인은 달콤하면서 향긋해 초심자들에게 입문 와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다. 아이러니하게도 와인에 대해 점차 알아갈수록 ‘초심자들의 와인’이라는 편견 때문에 손이 쉽게 가지 않는다. 하지만, 아무리 고급스러운 샴페인, 부르고뉴 와인을 즐기는 사람이라도 모스카토 와인은 직관적으로 맛있다. 심지어 요새는 드라이한 모스카토 와인도 속속들이 출시되고 있어 그 스펙트럼이 더 넓어지고 있다.
-
추천
- 나른한 봄날, 활력을 찾아주는 와인 리스트
- 꽃샘추위마저 끝나고 나면 따뜻한 봄과 함께 춘곤증이라는 불청객도 함께 찾아온다. 겨우내 움츠리고 수축됐던 몸이 계절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나타나는 현상으로, 이유 없이 쏟아지는 졸음으로 온 몸이 나른해지거나 입맛마저 떨어지고 쉽게 피곤해진다. 카페인 대신 와인으로 봄의 활기를 되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물론 춘곤증에 가장 좋은 건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이다.
-
추천
- 와인의 개성을 만들어주는 마법사, 낯설지만 매력적인 토착포도품종
- 와인의 다양한 맛과 향, 개성은 포도품종, 원산지, 양조법 등 다양한 요소로 결정된다. 그 중 포도품종은 와인메이커에게 요리사의 식재료와 같은 존재다. 양조자와 요리사 모두에게 어떤 재료의 맛을 어떻게 맛깔나게 살리느냐는 가장 큰 이슈다. 전 세계에는 1만여 종의 포도품종이 존재한다. 대형마트의 와인코너나 동네 레스토랑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 있는 까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소비뇽 블랑 같은 이름들은 세계의 다양한 와인산지에서 보편적으로 재배하기 때문에‘국제품종’이라고 부른다. 반면, 특정 지역이나 국가에서 유래한 고유의 품종을 일컫는 말은 ‘토착품종’이다. #페데리코 파테니나 까바 브륏 #카바이 라반 #알레하이렌 #플라네타 에트나 로쏘 #브리갈다라 아마로네 클라시코
-
추천
- 신년 모임에 가져가기 좋은 와인
- 와인이 대중화되고 음주 트렌드가 변화되며,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BYOB(Bring Your Own Bottle, 각종 파티나 모임에서 구성원들이 각자 마실 음료나 술을 챙겨오는 것)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타입 별로 BYOB 모임에 가져가기 좋은 와인 다섯가지를 추천한다.#앙드레 클루에 그랑리저브 브륏 #루이 자도 마꽁 빌라쥐 #콜롬비아 크레스트 H3 까베르네 소비뇽 #투핸즈 날리 듀즈 #도멘 슐룸베르거 게부르츠트라미너 뀌베 크리스틴 방당쥬 따르디브